10월 17일∼11월 25일 국민신문고 등에서 접수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환경부는 정책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환경 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다. 환경부 누리집(www.me.go.kr) 공지사항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받아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우편(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환경부 운영지원과), 팩스(044-201-6386)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공무원, 단체, 법인까지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행정 운영상 잘못된 관행·제도 개선, 생활안전 증대(생활용품 안전관리, 화학·수질오염사고 예방 등) 방안 등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에 제안을 받는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2월 22일 환경부 누리집에 공개된다.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 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심사를 통해 금상 2명에게 표창과 상금 100만 원, 은상 2명에게 상금 50만 원, 동상 4명에게 상금 20만 원을 각각 준다. 우수 제안에 채택되지 않은 제안들도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에 등록·공개된다.
환경부는 이들 제안을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보완·수정하여 환경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so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