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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공아파트 하자서비스 강화한다…민간 위탁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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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공아파트 하자서비스 강화한다…민간 위탁 추진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아파트의 하자보수 품질 개선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자종합서비스를 민간에 위탁하는 등 하자보수 운영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26일 밝혔다.

LH는 공공아파트 입주고객에 대한 하자서비스 품질 수준이 미흡하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 6월 주거품질 통합서비스 브랜드 'LH 큐플러스'를 출시하고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

LH는 입주 아파트에 대한 친절·정밀·신속한 하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LH가 직접 진행해온 하자보수를 경험이 많은 민간 CS(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 전문업체에 위탁하기로 했다.

민간의 전문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민간 CS업체는 앞으로 LH 공공아파트의 품질점검과 입주자 사전방문행사, 하자·민원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LH는 이들 업체가 단순 인력 제공 수준을 벗어나 CS기술전문업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LH는 또 입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주 초기 3개월만 운영하던 하자관리센터를 신규 설치되는 큐플러스 라운지를 통해 입주 종료후 1년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라운지에서는 하자보수 일정을 입주자와 사전에 조율하는 하자보수 스케줄링, 정기적인 세대방문을 통한 신속한 하자관리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가 제공된다.

LH는 이번 조치로 연간 100억원의 하자보수 민간에 위탁을 맡길 경우 연간 2천5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했다.

개선된 운영체계는 올해 하반기부터 13개 지구 1만633가구에 대해 시범 적용하고 시행 결과를 반영해 내년부터 전면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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