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전 세계 강상의 후손들, 공통 조상에게 경의 표하고자 린쯔 찾아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쯔보, 중국 2017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2일, 고대 제나라의 수도였던 중국 산둥 성 린쯔의 태공 광장에서 강상의 탄생 3,156주년을 기념하는 성대한 의식이 개최됐다. 전 세계에서 강상의 후손 수천 명이 자신들의 유명한 공통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이 행사에 참가했다.
강상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전략가, 군사전문가 및 정치인이다. 강상의 후손은 전 세계로 퍼졌으며, 한 글자 성인 Jiang, Lyu, Qiu, Gao, Cui, 그리고 두 글자 성인 Chunyu와 Dongguo를 비롯해 100개가 넘는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World Chiang Clansmen Association, 한국 진주강씨 중앙종회 및 중국 Cui Clan Historical and Cultural Society의 대표도 이 의식에 참가했다.
강석성 진주강씨 중앙종회 상임부회장에 따르면, 한국에는 150만 명이 넘는 강상의 후손이 살고 있으며, 올해는 이들 중 160명 이상이 강상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린쯔를 찾았다고 한다.
대만 Chiang Clansmen Association 회장 K.L. Chiang은 “이 행사는 강상 후손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고, 해협을 넘어 의사소통을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령제는 제14회 제나라 문화축제(Qi Cultural Festival)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올해 제나라 문화축제는 ‘Magnificent Qi Feng’이라는 주제로 강상에 대한 경의, 축국(고대 공 경기), 조상의 뿌리 찾기, 보물찾기, 투자금 조달, 음악 감상 및 시민과 사회를 위한 혜택 등과 같은 7가지 주제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축제의 목적은 3,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제나라 문화의 정수를 선보이는 것이다.
출처: The Linzi District Events Offic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