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대 대학원생 권용범씨, SCI급 논문 2편 게재
(인천=연합뉴스) 인천대 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권용범(27) 씨의 논문 2편이 최근 SCI(과학논문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게재 승인됐다.
인천대는 권씨가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 2편이 SCI급 학술지인 'Fresenius Environmental Bulletin'과 'Iranian Journal of Public Health' 10월호에 각각 게재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인천대 대학원 환경에너지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권 씨는 '아프리카 국가의 수생태계에 배출돼 잔류하는 농약류와 의약품 및 개인위생용품 검출 특성'과 '문신(Tatoo) 염료의 인체 유해성'을 연구한 논문을 제출했다.
특히 권씨의 아프리카 지역의 신(新) 환경 오염물질 검출 특성 연구는 관련 논문이 매우 드물어 가치를 높게 인정받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대학원에서 대기환경, 기후변화, 신 환경 오염물질 등에 관해 연구하고 있는 권 씨는 "아시아 국가의 온실가스 배출 관련 연구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후·환경 관련 분야를 계속 연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하대·인천대, 2017 공학페스티벌 각각 개최
(인천=연합뉴스) 인하대 공과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2017 인하 공학페스티벌이 오는 14∼15일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행사는 각종 경진대회 출품작 전시와 중견기업 취업전략 상담, 고교생 입학설명회, 강연 등으로 꾸며지며 상반기 교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공과대학생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인하 융합 콜로키엄 강연도 마련되며 김진화 한국비트코인거래소 코빗 이사가 비트코인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밖에 중견기업 취업전략 상담과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 고교생 입학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탁용석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각종 경진대회를 통해 공과대학 학생들의 도전 정신을 기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 설명했다.
인천대도 오는 14일 송도 캠퍼스에서 '2017 INU 공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INU 공학페스티벌은 공학교육 혁신 성과를 공유해 공학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학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인천대가 매년 9월 개최하는 행사다.
인천대 공과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창업지원단 등이 공동 주관하며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우수작품 전시회, X-Idea 콘테스트와 공학 퀴즈대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창업상담, 직무박람회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