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래스 스토리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달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Kakao 클래스 시즌2-스토리펀딩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Kakao 클래스'는 제주도 내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개인 창작자 및 단체들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비결을 교육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운영 중이다.
'Kakao 클래스 시즌2'는 기존의 사례 중심 강연에 그치지 않고 실전 워크숍 형태로 프로그램을 개편해 참가자들이 실전 교육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직접 플랫폼을 활용해볼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첫째 날에는 스토리펀딩 김주영PD의 '스토리펀딩 소개백서' 특강, 스토리펀딩을 통해 '제주의 검은 보물, 흑우를 담다'와 '스마트폰으로 예술을 하자'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민수 작가의 특강과 스토리펀딩 PD들과의 분과별 모임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분과별 멘토링과 워크숍, 프로젝트별 발표와 모의 펀딩을 통해 스토리펀딩 실무를 배울 수 있게 된다.
워크숍은 캠페인, 라이프, 아트, 스타트업, 출판, 저널리즘 등 스토리펀딩에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싶은 개인과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참가신청서는 이달 18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를 통해 스토리펀딩 프로젝트 계획안과 1차 원고를 함께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 20명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개인과 팀에 대한 1차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ji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