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식재산 정책 제안 공모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3주간…최우수 제안자에 100만원 지급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특허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지식재산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식재산 정책 제안'을 2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특허·상표·디자인 등의 심사·심판 부문, 지식재산 창출 부문, 지식재산 활용 부문, 지식재산 보호 부문뿐 아니라,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적용한 특허행정과 법·제도 개선, 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된 정책 제안은 소관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창의성,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 4차 산업혁명과의 관련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우수제안자에게는 100만원(최우수 1명), 50만원(우수 1명), 10만원(장려 2명) 등이 지급된다.
특허행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 또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제안 선정 결과는 10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김태만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민과 특허청을 하나로 연결하고 새로운 정책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