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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Suning의 8.18 쇼핑 축제, 263%에 달하는 온라인 매출 성장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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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Suning의 8.18 쇼핑 축제, 263%에 달하는 온라인 매출 성장 기록

-- 양질의 국제 브랜드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수요 반영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난징, 중국 2017년 8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소매 대기업 Suning Holdings Group (‘Suning’ 또는 ‘그룹’)이 소유하는 새 포춘 글로벌 500 상장기업 Suning Commerce Group이 최근 8월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중국 최대의 쇼핑 축제를 열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은 모두 작년보다 각각 263%와 107% 증가했다. 당일 배송 완료율은 96.5%를 기록했다.) 이 행사는 중국 소비자가 전 세계적으로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찾는 가운데, Suning이 국제 브랜드 홍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였다.



‘8.18 쇼핑 축제’로 불리는 이 온라인-오프라인 세일 행사는 Suning이 2014년에 처음 시작했고, 이후 매년 Suning의 소매 달력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가 됐다. 반 달 동안 진행되는 쇼핑 축제는 올해 8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Suning의 국내 및 국제 소매 채널에서 할인과 홍보 캠페인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거의 4,000개에 달하는 직영 재래식 소매 매장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Suning.com이 포함됐다. 사용자 수가 5억 명에 달하는 Suning.com은 중국의 3대 B2C 플랫폼 중 하나다.



Suning Holdings Group 회장 Zhang Jindong은 Suning이 쇼핑 축제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로 양질의 제품에 대한 최고의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이 쇼핑 축제는 세계 곳곳에서 더 많은 양질의 제품을 들여와 중국 시장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Suning의 목표를 보여준다.



이번 쇼핑 축제 기간에 Suning의 전자상거래 플랫폼(특히 전 세계 소매업체나 공급업체로부터 직접 구매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Suning의 국제 사이트)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거나 더 많은 중국 소비자를 공략하고자 하는 국제 소매업체가 주목할 만한 새로운 소비 경향 3가지가 파악됐다.



그 첫 번째 경향은 유기농 식품과 분유 등, 호주, 뉴질랜드 및 유럽 국가에서 수입한 건강관리 및 보육 제품에 대한 집중이다. 요즘 중국 소비자는 과거보다 건강한 식습관에 더 큰 관심을 가지며,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제품에 큰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올해 쇼핑 축제에 참여한 쇼핑객 중 여성 쇼핑객은 미국, 일본, 한국 및 유럽에서 들여온 화장품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이 두 가지 분석 결과는 중국 소비자의 소비 수준과 역량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한다. 중국 소비자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중산층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다이슨, 필립스, 브라운 및 파나소닉을 포함해 고급 개인 관리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대형 브랜드의 주문량이 많았다. Suning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Treasury Wine Estates의 고급 와인도 쇼핑객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Suning은 올해 처음으로 미국산 체리, 호주산 쇠고기 및 남미산 해산물과 같은 신선 제품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 Yiguo.com과 신속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 신속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는 중국 도시는 작년 17개에서 무려 180개로 증가했다.



Suning의 ‘8.18’ 쇼핑 축제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부문뿐만 아니라 국제 상인과 국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Suning의 능력까지 방증한다. Zhang 회장에 따르면, 서비스가 항상 핵심 사업이라고 한다. Suni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합하는 ‘스마트 소매’ 모델, 즉 정교한 직접 구매, 창고 관리 및 배송 시스템을 비롯해 자사의 6개 산업(소매, 부동산, 금융 서비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투자) 자원을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업그레이드된 수요를 더욱 만족스럽게 충족시키고자 한다.



Suning Holdings Group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180,000명에 달하는 직원과 중국과 일본에 상장된 자회사 두 개를 보유한 중국 굴지의 상업기업 중 하나다. 2016년 Suning Holdings Group은 연간 수입 512.7억 USD(3502.88억 RMB)를 기록하며 중국 비국영 기업 중 2위에 올랐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더 높은 질의 삶을 위해 산업 발전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소매, 부동산, 금융 서비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투자와 같은 6개 버티컬 산업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821/1924003-1

‘8.18 쇼핑 축제’의 주요 성과 통계



출처: Suning holdings group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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