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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맥주 인기…국산맥주, 수입맥주 다시 눌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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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맥주 인기…국산맥주, 수입맥주 다시 눌러

홈플러스서 3개월 만에 역전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형마트에서 국산 맥주 판매가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달 들어 전체 맥주 판매 중 국산 맥주의 비중이 55%를 기록하며 3개월 만에 수입 맥주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홈플러스가 발굴한 지역 맥주 3종(해운대 맥주, 강서맥주, 달서맥주)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강서맥주의 판매량은 전월보다 20.1%, 달서맥주는 27.3%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카스, 하이트, 클라우드 등 대기업 주류 제조사 대표 상품의 판매는 10% 미만 증가한 것을 고려하면 지역 맥주 3종이 국산 맥주 전체 판매량을 늘리는 데 앞장섰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올여름 중소 맥주 제조사가 개발 중인 지역 맥주를 추가로 들여와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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