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10.36

  • 23.09
  • 0.88%
코스닥

765.79

  • 8.02
  • 1.04%
1/4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예결위 추경 상정 불발…국민의당 포함 野3당 불참


국회 예산결산위원회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 6일 오후 첫 전체회의를 열었으나 국민의당을 포함한 야 3당이 불참하면서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다. 이날 회의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백재현 예결위원장이 추경 본심사 기일을 지정하면서 열렸지만, 여당 외에 정의당 및 무소속 의원만 출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ppRG6KDDAF4







■ 국민의당, 秋 "머리자르기" 발언에 발끈…총리 만찬 전격취소



국민의당 지도부는 6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머리자르기' 발언에 반발하며 이날 저녁 예정됐던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만찬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추 대표 발언으로 인해 오늘 만찬에 참석하지 않기로 지도부가 결정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pR76K_DAFz



■ 공공분야 모든 웹사이트서 '액티브 엑스' 없앤다



2020년까지 공공분야의 모든 웹사이트에서 '액티브 엑스(ActiveX)'가 사라진다.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박광온 대변인은 6일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위 기자실 정례브리핑에서 이런 방안을 국정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YnRc6KuDAF1



■ 감사원 "도시가스 원가 잘못 계산…172억 소비자에 떠넘겨"



도시가스 원가를 산정하면서 공급설비 투자비를 포함해놓고, 실제 집행하지 않은 비용을 정산하지 않아 172억원을 소비자들이 부당하게 떠안은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은 이러한 내용을 포함해 산업통상자원부가 2014년부터 2017년 2월까지 수행한 업무 전반을 대상으로 기관운영 감사한결과를 6일 공개했다. 감사원은 총 13건의 위법·부당행위를 적발해 시정 1건, 주의 7건, 통보 5건의 조치를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pRQ6KpDAFQ



■ 고령화 방치하면 10년 후 韓성장률 0.4%로 추락[한국은행]



인구 고령화로 한국경제 성장률이 10년 뒤에는 0%대 중반까지 떨어질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한국은행 경제연구원의 안병권 거시경제연구실장과 김기호·육승환 연구위원은 6일 '인구 고령화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mnRH6KeDAFx



■ [국제인구이동] 외국인 국내유학 4년만에 두배…장기 입출국자 역대 최대



지난해 단기 방문 목적이 아닌 90일 이상 체류 목적으로 입출국한 인구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취업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오간 외국인들이 증가세를 주도했으며 외국인 국내 유학도 빠르게 늘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KmRW6K.DAFc



■ 미국, 중국·인도 다음으로 한국에 많은 반덤핑 관세



미국이 한국산 수출품에 부과한 반덤핑·상계관세가 최근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어빙 윌리엄슨 위원이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무역구제 서울 국제포럼'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기준으로 한국산 수출품에 부과된 반덤핑·상계관세는 총 26건(올해 5월 24일 기준)이다. 2010년 10건, 2015년 17건보다 늘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HpRD6K1DAFt



■ 앞으로 돈 빌리기 어려울 듯…은행들 "대출심사 강화하겠다"



올해 3분기(7∼9월) 가계가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 쉽지 않아 보인다.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으로 서울과 세종, 경기·부산 일부 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등의 대출 규제가 강화된 데다 금융기관들이 대출을 보수적으로 할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3mRC6K6DAF2



■ KDI "경기 개선 속도 완만해지고 내수 전반으로 확산 안돼"



경기 개선이 이어지고 있지만, 속도가 다소 더뎌졌다는 국책연구기관의 진단이 나왔다. 민간소비가 부진하고 본격적인 고용 개선은 지연되는 등 경기 개선이 내수 전반으로 확산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XmRC6KKDAFB



■ '노출의 계절' 여름 유행하는 제모…피부염·화상주의보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제모를 많이 하고 있지만 피부염이나 화상 등 부작용이 빈발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4년 1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제모 관련 부작용 사례는 총 152건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 http://yna.kr/qzR66KXDAE6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