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7.4성명발표 45주년 사회단체 연합회의
(서울=연합뉴스) ▲ 7.4 남북공동성명 발표 45주년을 맞아 사회단체들의 연합회의가 4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회의에는 세계인민들과의 연대성 조선위원회, 조선평화옹호전국민족위원회, 조선민주법률가협회, 조선아시아아프리카단결위원회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 고(故)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의 91회 생일과 쿠바 국민과의 연대성 월간을 맞아 평양외국어대 평양외국어학원에 카스트로 전 의장의 이름을 딴 교실을 명명하는 의식이 4일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조선쿠바단결위원회 부위원장인 서호원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헤수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세 소톨롱고 북한 주재 쿠바 대사가 행사에 참석했다.
▲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4일 적도기니민주당 제6차 정기전국대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철호를 단장으로 하는 재일조선청년학생대표단이 4일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리수용 당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노동당 대표단이 4일 몰도바사회주의자당 창건 20주년 행사에 참가하고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하라다 아키히로 자주,평화,민주를 위한 광범한 국민연합 공동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일조우호활동가대표단이 4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 북한 유도선수 림성심이 중국 후허하오터 그랑프리 대회 여자 52㎏급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중앙통신이 4일 보도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북한 선수들이 이날 귀국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