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Jolywood, TUV NORD 및 CPVT와 함께 양면 태양전지 테스트 표준 마련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우시, 중국 2017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N형 양면 태양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마케팅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Jolywood (Taizhou) Solar Technology Co. Ltd (Jolywood)가 양면 태양열 제품을 위한 예비 테스트 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TUV NORD 및 CPVT(National Center of Supervision and Inspection on Solar Photovoltaic Product Quality)와 손을 잡았다.
N형 양면 태양전지는 열화현상(LID)이 없으며, 저조도 반응이 강하고, 온도 계수가 낮으며, 하락 정도가 낮다. 이와 같은 본연의 특징 이외에도 후면에서 추가 전력을 생산하는 Jolywood N형 양면제품은 P-perc 전면 모듈보다 더 효율적이다. 그러나 이들 제품에 대한 통일된 테스트 표준이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태다.
전력 조정 부분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큰 차이가 있는데, 이는 제품의 상업화를 심각하게 저해한다. 그뿐만 아니라 양면 모듈의 전력이 지니는 궁극적인 액면 가격은 종착 발전소의 시스템 설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와 같은 두 가지 이유는 테스트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필요성을 제기한다.
Jolywood, TUV NORD 및 CPVT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중국 우시에서 ‘양면 태양전지 모듈의 테스트 방법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테스트 조건, 방식 및 과정, 모듈 명판에 대한 명목상 요건, 테스트 보고서 및 기타 관련 요소 등을 포함해 양면 태양전지 모듈에 관한 논의 끝에 장기적인 야외 테스트, 실험실 연구 입증 및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하는 I-V 테스트 방식을 사전 확인했다. 동시에 여러 설치 장소에 따라 테스트 표준에 대응하는 권장 값도 제시했다.
Jolywood Solar Technology CEO Liu Yong은 “이는 자사에 있어 큰 진전”이라며 “이 작업을 통해 상업적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사는 업계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넣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및 혁신 기술의 대규모 응용 사업에서 추가 비용 절감을 도모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Jolywood (TaiZhou) Solar Technology Co. Ltd. 소개
Jolywood (Taizhou) Solar Technology Co Ltd.는 N형 단결정 양면 태양전지의 개발과 대규모 제조에 전념하는 기업이다. Jolywood는 세계 최대의 2.1GW N형 단결정 양면 태양전지를 만드는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면적이 5,600㎡에 달하는 태양전지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모회사 Jolywood (Suzhou) Sunwatt Co ltd (SZ300393)는 2008년에 설립됐으며, 2014년 세계 최대의 전문 광발전 백 패널 제조업체로서 성장 기업 시장에 상장됐다.
TUV NORD 소개
TUV NORD 그룹은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북미 및 남미 16개국에서 광발전 제품의 안전성, 성능 및 품질을 평가하는 세계 굴지의 기술 단체다.
CPVT 소개
CPVT는 AQSIQ로부터 승인을 받은 중국 최초의 국가등급 광발전제품 법정 검사기관이다. CPVT 실험실은 전기 공학 장비와 부품을 위한 IEC 준수 평가 CB 실험실과 국가 실험실 CNAS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출처: Jolywood (TaiZhou) Solar Technology Co. Lt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