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관심있나요? 한상기업 인턴십 순회설명회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은 국내 청년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이하 한상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을 위해 국내 순회 설명회를 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상 인턴십은 재외동포 경제인이 참가하는 세계한상대회를 통해 구축된 한상네트워크를 활용해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려고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설명회는 지난 8∼9일 광주 조선대·전남대·5·18 기념문화센터를 시작으로 서울 코엑스(10일), 부산 이비스앰배서더호텔(11일), 대구 영남대·경북대(12일)·엑스코(13일)에서 개최됐다. 오는 14∼15일에는 대전 한남대·충남대·대림관광호텔에서 열린다.
재단은 설명회 참가자들에게 한상 인턴십 프로그램 소개, 해외 취업 관련 질의·응답, 일대일 상담 등을 진행한다.
한상 인턴십은 오는 18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인턴 기간 매월 100만 원의 지원금과 보험·국내 사전 교육비 등이 지원된다.
주철기 이사장은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면서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인턴십의 취지"라며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국내 청년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한상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wakar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