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2017 AIMAG, 올 9월 17~27일 투르크메니스탄의 아슈하바트에서 열려
-- e-스포츠 경기, 신청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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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2017년 6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2017 실내무도아시안게임(Asian Indoor and Martial Arts Games, AIMAG)이 2017년 9월 17~27일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 아슈하바트에서 열린다. 2017 AIMAG에는 볼링, 실내 테니스, 역도 및 3:3 농구를 포함해 총 21개 종목이 포함됐다.
2017 AIMAG의 일환으로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채택됐다. 여기에는 스타크래프트 II, 하스스톤, DOTA 2 및 킹 오브 파이터즈 XIV가 포함됐다. e-스포츠 시범 경기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 2017 AIMAG 조직위원회 및 아시아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며, Alisports와 Duo Sport Group이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등록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많은 노력과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등록 시스템 작업은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의 파트너이자 2017 AIMAG의 공식 기술 파트너인 Alisports가 맡았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과 비교할 때 신기술의 지원을 받는다는 차이가 있다. 이 신기술은 시스템의 일관된 작동을 보장하고, 각 선수에 대한 정보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지원한다. 새로운 시스템은 e-스포츠 선수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 분석을 작업하고, 참가국에 참조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e-스포츠 부문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선수 등록 웹사이트: http://events.esports-asia.org/
모든 선수는 이달 30일 전까지 등록 과정을 완료해야 하며, 자신이 제출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 등록 웹사이트는 영어를 지원하며,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 안내 정보와 더불어 자세한 규칙을 알려준다.
본 배포 자료를 작성하는 시점에서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일본, 태국, 한국, 말레이시아, 북한, 아프가니스탄 및 예멘을 포함한 25개 국가와 지역에서 1,300개가 넘는 팀과 개인 선수가 등록을 마쳤다. 하스스톤 게임에 등록한 선수가 다른 e-스포츠 게임에 등록한 선수보다 많았으며, 이는 하스스톤 게임의 높은 인기를 나타낸다.
일정:
5월 10일 ~ 6월 30일: 선수 등록
7월 1~20일: 국가 선발
7월 22~8월 6일: 지역 선발
9월 17~27일: 아슈하바트에서 LAN 경기
국가 및 지역 선발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LAN 경기는 9월 17~27일 아슈하바트 올림픽 단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기장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한다.
종목:
경쟁 규정에 따라 대분류(e-스포츠), 중분류(게임 유형), 소분류(구체적인 게임)로 경기를 구분한다. 모든 경기는 해당 범주에서 인기도를 기반으로 엄격한 지침에 따라 선정된다.
MOBA: DOTA 2 (단체전)
RTS: StarCraft II (개인전)
카드: Hearthstone (개인전)
스포츠: 킹 오브 파이터즈 XIV (개인전)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 e-스포츠 경기의 발전 측면에서 보면, 중국과 필리핀은 DOTA 2와 하스스톤에서 이점이 있고, 한국은 스타크래프트 II에 상대적으로 강하며, 콘솔 게임에 더 집중하는 일본은 킹 오브 파이터즈 XIV 경기 발전에서 강세를 보인다.
지역 대표선수 선발:
각 국가나 지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ational Olympic Committee, NOC)는 국가 선발전을 통해 각 경기(NOC가 경기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에 참가할 두 명의 선수를 선발하고, 7월 20일 전까지 아시아 e-스포츠 연맹(esports@esports-asia.org)에 선수 명단을 보내야 한다.
국가나 지역별로 선발된 선수들은 7월 22일 ~ 8월 6일에 열리는 지역 선발전에 참가한다. 지역 선발전에 배정된 선수의 수는 다음과 같다. 개최국인 투르크메니스탄의 선수도 해당 지역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다.
제5회 AIMAG e-스포츠 예선전 팀 배정
지역 | DOTA2 | KOF XIV | 스타크래프트 II | 하스스톤
동아시아 | 1 | 3 | 3 | 3
남아시아 | 1 | 2 | 2 | 2
중앙아시아 | 1 | 1 | 1 | 1
서아시아 | 1 | 3 | 3 | 3
아세안 | 2 | 3 | 3 | 3
오세아니아 | 1 | 3 | 3 | 3
개최국 | 1 | 1 | 1 | 1
아시아올림픽평의회와 Alisports,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아시아올림픽평의회와 Alisports가 4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그에 따라 2017 아슈하바트 실내무도아시안게임,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양측은 또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도록 할 계획이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 회장 Sheikh Ahmad Al-Fahad Al-Sabah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아시아 스포츠의 유산, 발전 및 끊임없는 진화에 전념한다”며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Alisports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매우 만족하며, 앞으로 스포츠 대회와 더불어 디지털 스포츠 개념과 관련해 Alisports와의 협력을 더욱 도모할 계획이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Alisports의 광범위한 조직 역량을 확신하고 있으며, Alisports의 e-스포츠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스포츠 종목에서 발전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612/1871542-1-a
2017 아슈하바트 실내무도아시안게임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612/1871542-1-b
올해 실내무도아시안게임에서 네 개의 e-스포츠 경기 개최
출처: Ali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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