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영남·리용호, 아제르바이잔 국경절 축전
(서울=연합뉴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아제르바이잔 국경절을 기념해 28일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도 이날 엘마 맘마디아로프 외교장관에게 관련 축전을 보냈다고 통신은 전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에티오피아의 국경절을 기념해 28일 물라투 테쇼메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 김선경 북한 외무성 유럽2국 국장이 지난 26일 슬로바키아 외교부 청사에서 마리안 토마쉬크 슬로바키아 외교부 아시아·태평양담당국장을 만나 담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전했다.
▲ 허종만 총련(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이 지난 15일 도쿄에 있는 총련중앙회관에서 페레이라 에르난데스 일본주재 쿠바 대사를 만나 담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전했다.
▲ 김일성 탄생 105돌을 기념하는 일조(일본-북한)우호촉진교류모임이 지난 20일 일본 교토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밝혔다.
▲ 한대성 리히텐슈타인 주재 북한 대사가 지난 24일 한스 아담 2세 군주에게 신임장을 봉정(받들어 올림)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8일 보도했다.
▲ 함경남도 북청강변에 자리 잡은 봉덕관계수로 취입구역에 '청춘댐'이 건설됐다고 북한의 인터넷 선전 매체 '메아리'가 28일 알렸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