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92.06

  • 4.62
  • 0.17%
코스닥

868.93

  • 0.79
  • 0.09%
1/4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文대통령, 국정역사교과서 폐지·'님을위한 행진곡' 제창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취임 후 두 번째 업무지시를 통해 국정역사교과서를 폐지하고 제37주년 5·18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할것을 지시했다.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상식과 정의를 바로 세우고 역사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v_Rm5KADAXn







■ 文대통령 취임후 정부 첫 추경 공식화…"추경으로 양질 일자리"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 공약인 10조원 규모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처음으로 공식화했다. 최근 한국 경제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소비·내수 회복세는 아직 견고하지 않고 일자리의 질적 개선도 미흡하다는 진단에 따른 것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YR85KmDAXT



■ 주승용 "바른정당과 통합 검토해야…안철수도 공감"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12일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바른정당과 통합이 돼 60석 정도면 국회 내에서도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수 있고 우리가 국회 운영 주도권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T_RB5KZDAX1



■ 민주, '인사추천委' 설치 않기로…추천권한 원칙만 당헌 반영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장관직 추천을 위한 별도의 위원회 설치를 추진하려던 입장을 바꿔 당에서 인사를 추천할 수 있다는 원칙만 당헌에 반영하되 기구 구성을 추진하지는 않기로 했다. 자칫 기구 구성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부담될 수도 있다는 일각의 지적과, 이로 인한 당내 이견이 마치분란처럼 비칠 수 있다는 점 등을 우려해 방침을 완화한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 http://yna.kr/Q_Rr5KXDAXM



■ 野3당, 여권발 '통합정부 입각설'에 "저급한 분열 정치공작"



야당 인사를 문재인 정부에 기용할 수 있다는 '통합정부론'이 연일 여권발(發)로 제기되면서 야 3당이 12일 일제히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전날 CBS라디오에서 통합정부 구상을 처음 언급한 데 이어 문 대통령이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에게 전화해 '경제부총리를 맡아달라'고 요청했다는 보도까지 나오자 각 당은 불쾌감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VZRc5KYDAXp



■ 트럼프 "韓에 한미 FTA 재협상 통보했다…공정한 협상 원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다시 한 번 '끔찍한 협상'이라고 부르면서 재협상 의지를 분명하게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보도된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나프타(NAFTA·북미자유무역협정)는 모든 면에서 나쁜 협상이지만, 힐러리 클린턴에 의해 만들어진 한국과의 협상(한미 FTA)은 '끔찍한'(horrible) 협상"이라며 "우리는 그들(한국 정부)에게 재협상 방침을 통보했다(we've informed them that we'll negotiate.)"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_ZRT5K_DAXN



■ 서울대병원, 주삿바늘 없는 인슐린 주입기 개발



주삿바늘 없이도 자동으로 일정한 양의 인슐린을 혈관에 넣어 주는 인슐린 주입기가 나와 당뇨병 환자들의 생활이 편해질 전망이다. 서울대병원 의공학과 최영빈 교수팀은 주삿바늘과 배터리 없이 구동되는 이식형 인슐린 주입 펌프를 국내 고유 기술로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tZR35KuDAXa



■ 계속되는 구조조정 여파…울산·전남, 소비·생산 동반 부진



조선·해운 구조조정 여파가 계속되면서 울산·전남 등 조선업 밀집 지역의 서비스업 생산·소비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통계청이 12일 발표한 '1/4분기 시도 서비스업 생산 및 소매판매 동향'을 보면 지난 1분기 울산 서비스업 생산은 전문·과학·기술, 숙박·음식점 등에서 감소했지만보건·사회복지, 금융·보험 등에서 늘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6% 증가했다. 이는 조사 대상 16개 시·도 중 가장 낮은 것이며 전국에서 증가율이 1%를 밑도는 지역은 울산이 유일하다.



전문보기 : http://yna.kr/iZR.5KqDAXf



■ 日"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유감 표명 안 한다" 정부입장 확정



일본 정부가 간토(關東)대지진 당시의 조선인 학살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명할 예정이 없다는 공식 입장을 채택했다. 1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일본 정부는 이날 열린 각의(국무회의)에서 간토대지진 후 일어난 조선인 학살사건과 관련해 '유감의 뜻 표명'을 할 계획이 없다는 답변서를 확정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v_Ro5KSDAXQ



■ 훨훨 나는 비트코인 또 사상최고가…1천900달러 육박



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11일 오후 5시 16분(한국시간) 1비트코인당 1천886.155달러까지 치솟았다. 이는 2010년 7월부터 비트코인 가격을 집계한 이래 가장 높은 액수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9일 1천700달러를 깬 이후 이틀 만에 가볍게 1천800달러 선을 넘겼다.



전문보기 : http://yna.kr/xZRz5K9DAXQ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