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학생문화원서 15일 스승의 날 기념행사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사랑한다 얘들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주제로 기념행사를 연다.
1부에서는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도란도란 중창단의 노래 공연과 지난해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수상팀인 제주동중 댄스팀의 공연, 제주제일고 그룹사운드 연주, 전·현직 교직원으로 구성된 파하마색소폰앙상블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2부 기념식에서는 유공 교원에 대한 정부 포상과 교육감 표창, 스승의 날 기념행사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교육활동 동영상 상영, 소리풍경 어린이합창단의 축하 공연 등이 이뤄진다.
올해 제주에서는 강시남 귀덕초 교장이 근정포장, 고영란 제주영지학교 교사가 대통령 표창, 정기헌 한림공고 교사와 강건철 제주과학고 교사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애란 제주사대부고 교사 등 41명은 교육부 장관 표창, 강영란 제주고 교사 등 82명은 교육감 표창을 각각 받는다.
행사 당일 제주학생문화원 로비에서는 스승의 날 공모전 작품이 전시되고, 전통차 시음 코너와 제주영지학교 이동카페가 운영된다.
제주대서 12∼13일 제7회 반디 제주포럼
(제주=연합뉴스) 제주대는 12∼13일 이틀간 아라컨벤션홀에서 개교 65주년 기념 제7회 반도체·디스플레이(반디) 제주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는 산업계, 학계, 연구소 등 관련 분야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 포럼 주제는 '스마트카 산업을 위한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희국 LG 고문이 LG가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해 기조연설한다. 김성강 로보케어 대표는 '4차산업혁명에서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역할'에 대해, 쿠리키 야수유키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회장은 '자동차용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ato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