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정숙평양제사공장 창립 70돌 보고회
(서울=연합뉴스) ▲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이불공장) 창립 70돌을 기념한 보고회가 지난 17일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이 18일 보도했다. 보고회에 노동당 중앙위원회 축하문이 전달됐으며, 안정수 당 중앙위 부장(경공업부장)이 행사에 참석했다.
▲ 이란군대절을 맞아 바흐람 간바리 첼라라시 북한 주재 이란대사관 무관이 18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연회에는 강순남 인민무력성 부상과 세예드 모흐센 에마디 북한 주재 이란 대사가 참석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 리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18일 방북 중인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를 단장으로 하는 방글라데시 자티야당 대표단을 만나 담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 알베르토 아나야 구테레스 전국지도자를 단장으로 하는 멕시코 노동당 대표단과 세예드 메흐디 쥴라이 제1부총비서를 단장으로 하는 이란이슬람교연합당 대표단이 18일 귀국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 라몬 히메네스 로페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이사장과 일행이 18일 평양을 떠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 박명국 북한 외무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태국에서 진행되는 '지속개발 촉진을 위한 경제협력 및 통합에 관한 고위급 대화' 참가차 지난 17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노동신문이 18일 보도했다.
▲ 오가미 겐이치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이 지난 17일 평양을 떠났다고 노동신문이 18일 밝혔다.
▲ 평양장충성당에서 지난 16일 부활절 특별 기도모임이 열렸다고 북한 대외용 사이트 '려명'이 18일 알렸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