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방송, 공무원시험 회계학 고득점 비법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한국직업방송 '노량진 특강'은 공무원시험 과목인 국어, 한국사, 영어, 행정학, 회계학 등의 핵심 이론 강의와 기출문제 분석 등을 통해 수험생들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노량진 특강'은 오는 3일부터 공무원시험 과목 중 회계학 강의를 시작한다.
회계학은 9급 공무원시험에서는 선택, 7급에서는 필수인 과목이다.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는 게 중요하며, 기본을 알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프로그램의 회계학 1강에서는 회계학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공무원 회계학 계산 비법'을 공개한다. 시험장에서는 계산기를 쓸 수 없어서 일일이 계산하는 것보다 암산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프로그램은 이와함께 재무상태표의 원리와 계산법, 복식부기의 원리 등 기본 용어설명과 기출문제를 통해 쉽게 회계학 성적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강의는 윌비스 공무원 고시학원 김성수 강사가 진행한다.
'노량진 특강'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1시 방송되며, 당일 오후 5시 다시 볼 수 있다.
한국직업방송은 케이블TV CJ헬로비전 230번, 티브로드 210번, 딜라이브 256번 CMB 166번, HCN 425번과 544번, IPTV KT올레 252번, SK브로드밴드 273번,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189번으로 서비스된다. 자세한 채널문의는 전화(02-397-7982)로 하면 된다.
aupf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