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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추가지원] 지원방안 및 구조조정 주요 내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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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추가지원] 지원방안 및 구조조정 주요 내용(표)

┌─────────┬───────────────────────────┐

│대우조선 손실규모 │2016년 결산 영업손실 1조6천억원, 당기순손실 2조7천억원│

│ ├───────────────────────────┤

│ │자본 5천308억원 감소해 부채비율이 2천732%로 악화 │

│ ├───────────────────────────┤

│ │수주 부진으로 부족자금이 최대 5조1천억원으로 전망 │

├────┬────┼───────────────────────────┤

│지원방안│채무조정│회사채·CP 1조5천억원, 50% 출자전환, 50% 만기연장 │

││├───────────────────────────┤

│││시중은행 무담보채권 7천억원, 80% 출자전환, 20% 만기연 │

│││장│

││├───────────────────────────┤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무담보채권 1조6천억원, 100% 출자 │

│││전환 │

│├────┼───────────────────────────┤

││신규자금│산업은행·수출입은행이 2조9천억원 한도방식으로 지원 │

││├───────────────────────────┤

│││신규 선수금환급보증(RG)은 시중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

│││행,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분담 │

│├────┼───────────────────────────┤

││채무조정│프리패키지드 플랜(pre-packaged plan) 개시 │

││ 실패시 │ │

├────┴────┼───────────────────────────┤

│대우조선 구조조정 │올해 임금반납, 무급휴직 등으로 총인건비 25% 감축 │

│ ├───────────────────────────┤

│ │수주잔량 감소 추세에 맞춰 직영인력 2016년말 1만명에서 │

│ │2018년 상반기까지 9천명 이하로 축소 │

└─────────┴───────────────────────────┘



※ 자료 = 금융위원회, 산업은행. (서울=연합뉴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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