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소식] 대전시청서 '물의 날 기념식'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와 대전환경운동연합은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권선택 시장과 김경훈 시 의장, 시민,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석해 물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물 관련 사진과 그림을 관람하고 물 산업 체험부스를 둘러봤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린 기부행사에는 지역 기업이 2천700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기부금 일부를 수돗물을 사용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게 수도요금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시청자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대전=연합뉴스) 시청자 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는 30일까지 '2017년 마을미디어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주민이 직접 마을 이야기를 미디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미디어 강사가 직접 현장에 나가서 교육하고 관련 장비와 시설을 지원해 준다.
참가 희망 단체는 홈페이지(http://kcmf.or.kr/comc/daejeon/)에서 신청서를 다운 제출하면 된다. ☎ 042-865-3724
세종시 감사위, 대선 앞두고 공직자 특별감찰
(세종=연합뉴스) 세종시 감사위원회(위원장 장진복)는 제19대 대선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을 한다.
3개 반으로 이뤄진 감찰반은 선거일인 5월 9일까지 ▲ 공직자 정치중립 위반 행위 ▲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복무 기강 해이 ▲ 금품이나 향응 수수 ▲ 음주운전 등을 집중 감찰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