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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시티, 유니폼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 붙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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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시티, 유니폼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 붙인다

넥센타이어, 프리미어리그 명문 팀 맨체스터시티와 서브 스폰서 체결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한국 기업 넥센 타이어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팀 맨체스터시티(맨시티)와 유니폼 소매에 로고를 붙이는 '슬리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맨시티는 18일(한국시간) "맨시티와 넥센 타이어가 내년 시즌부터 유니폼 소매에 로고를 붙이는 서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유니폼 소매 스폰서 계약을 맺은 건 프리미어리그에서 처음"이라고 밝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그동안 유니폼 광고 패치에 엄격한 기준을 세웠다.

가슴에 있는 메인 스폰서 광고 외의 상업적 광고 노출은 일절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작년 말 2017~2018시즌부터 유니폼 상의 소매 부분에 한해 광고를 유치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엔 맨시티가 가장 먼저 '슬리브 스폰서' 계약에 성공했다.

유니폼 상의 소매 광고는 가슴 부위에 광고 비용의 20% 정도로 알려졌다.

메인 스폰서 비용은 팀별로 다른데, 최소 1천만 파운드(약 140억원)에서 4천700만 파운드(약 657억원) 정도다.

넥센 타이어는 이번 계약으로 약 100억원 수준의 광고 비용을 쓴 것으로 보인다.

넥센 타이어는 프리미어리그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미 다수의 구단과 경기장 광고 계약을 체결해 진행하고 있다.

맨시티와는 2015-2016시즌부터 공식 후원사로 인연을 맺어 각종 이벤트와 경기장 내 광고를 하고 있다.

한편 넥센은 프로야구 히어로즈의 네이밍 스폰서로 연간 100억원 정도를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야구 구단 네이밍 스폰서 비용과 맨시티 유니폼 소매 스폰서 비용이 비슷한 셈이다.



cy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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