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美 아웃도어박람회 참가…"미국 진출 본격화"(종합)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가 미국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 '2017 아웃도어 리테일러 윈터마켓'(OR쇼) 참가를 계기로 미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블랙야크는 이달 10∼12일 열린 OR쇼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의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고 24일 전했다.
지난해 미국 최대 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인 '백컨트리닷컴'에 입점한 블랙야크는 이번 OR쇼 참가로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블랙야크는 현재 미국에 오프라인 매장은 없으나, 2014년 말 인수한 나우와 합동 직영 매장을 전개하고 도매 유통망을 공유할 계획이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나우 인수 이후 꾸준히 준비해 온 북미 시장의 진출이 이번 OR쇼 참가를 통해 본격화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나우와의 시너지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블랙야크의 새 역사를 만들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나우는 이번 OR쇼에서 미국아웃도어산업협회로부터 '지속가능성상'을 받았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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