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현후 / 현상준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앵커는 나현후 파트너의 추천종목으로 우주항공 관련 기업 '컨텍'을 소개함.
- 컨텍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상국 보유 및 최근 민간 위성 발사 급증으로 인한 데이터 지상국·인프라 수요 확대로 수혜를 받는 기업임.
- 또한 AP위성 인수로 위성 제작부터 데이터 수신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체계를 갖춤.
- 컨텍의 목표가는 25,000원, 손절가는 18,900원으로 설정됨.
- 현상준 파트너는 현대차를 추천하며, 해당 기업은 작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바 있음.
- 현대차는 구글 딥마인드와 협력해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국 투자 입법 시 관세 인상 유예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큼.
- 현대차의 주가는 당분간 60만 원을 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증권가는 60~70만 원대를 예측함.
-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을 고려해 신중한 투자 접근을 권장하며, 특히 나스닥 선물과 주봉·월봉 차트 확인이 필요함을 강조함.
● 컨텍 · 현대차 [13일 공략주]
컨텍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지상국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민간 위성 발사가 급증하면서 데이터 지상국 및 인프라 수요 증가로 수혜를 받는 기업입니다. 또한 AP위성 인수를 통해 위성 제작부터 데이터 수신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컨텍의 목표가는 25,000원, 손절가는 18,900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현대차는 구글 딥마인드와 협력해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국 투자 입법 시 관세 인상 유예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현대차의 주가는 당분간 60만 원을 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증권가는 60~70만 원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을 고려해 신중한 투자 접근을 권장하며, 특히 나스닥 선물과 주봉·월봉 차트 확인이 필요함을 강조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