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당 매매가격 3억원이 넘는 등 한남동에서 가시성이 뛰어난 건물을 팔아 30억원의 시세차익을 본 사람이 바로 웹툰작가 박태준으로 확인됐다.

3일 부동산 업계와 대법원 등기소에 따르면 박태준은 지난달 말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연면적 365.76㎡(110.64평)의 지하1층~지상2층 규모의 건물을 53억원에 매도했다. 해당 건물은 박태준이 지난 2017년 경매를 통해 21억원에 취득했다. 단순 계산으로 9년만에 32억원의 시세 차익을 누린 셈이다.
특히 해당 건물은 가시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입지로 평가받는다.
다만 건축물대장상 현재 3층은 무단증축으로 위반 건축물로 표기돼 있다. 위반건축물이 있어 대출이 아예 안 나오는 건 아니지만, 위반건축물 해제가 불가능할 경우 대출 심사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박태준은 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 출신이자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를 연재 중인 웹툰작가다. 지난 2009년 코미디TV 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에 출연해 ‘얼짱’으로 인지도를 쌓았고, ‘얼짱TV’ ‘꽃미남 주식회사’ ‘식신로드’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연예계에서도 이름을 알렸다. 이후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인생존망' 등의 작가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20년엔 걸그룹 출신 최수정씨와 10년 열애 끝애 혼인신고를 했지만, 지난 2024년 합의 이혼하며 약 4년만의 파경을 맞이했다.
현재는 웹툰 제작사인 더그림엔터테인먼트(박태준 만화회사)를 설립해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고, 빌딩 3채를 소유한 건물주로도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박태준이 직접 연재중인 네이버웹툰의 금요웹툰 1위 '외모지상주의’를 비롯해 ‘싸움독학’ ‘김부장’ 등 여러 인기 웹툰을 제작했다. 현재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중이다. 지난 2024년 말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당시 주관사와 올해 코스닥 시장 상장(IPO)을 추진하다는 계획도 세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