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의 척추 수술 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을 국내에 독점 총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계약 체결 기념식을 진행하고, 향후 사업 협력 방향을 공유했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 삽입 수술 시 수술 계획에 따라 로봇 팔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척추 수술 로봇으로, 고정밀 내비게이션 기반의 안정적인 수술 환경을 제공한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임플란트와 골대체재 등 개별 제품을 공급하던 기존의 구조에서 벗어나 사업 구조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큐비스-스파인과 함께 나사 삽입 경로와 임플란트를 선택하고, 수술 정확도와 안전성을 높이는 디지털 척추 수술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시지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계약의 의미는 국내 척추 분야 영업 네트워크와 임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기반으로 로봇 수술 플랫폼 시장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이다. 병원과 의료진 접점에서 임플란트, 바이오 소재, 수술 로봇을 하나의 수술 흐름으로 제안할 수 있는 구조를 확보하겠다는 설명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번 계약은 시지바이오 척추 수술 전략을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첨단의료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시지바이오가 축적해 온 척추 임플란트와 바이오 소재, 임상 네트워크 역량을 기반으로 로봇 수술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