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포인트
[이경락,이광무 와우넷 파트너]
- HPSP, 풍산, 한화시스템, 네오셈, 하나마이크론 5개 종목이 실적과 수급, 차트 3박자를 갖춘 종목으로 평가됨
- 이경락 파트너는 하나마이크론이 글로벌 11위의 패키징 업체로, 특히 SK하이닉스의 HBM4 전환 과정에서 수혜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함. 하나마이크론은 최근 기관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매수로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4분기 사상 최대 실적 전망됨.
- 이광무 파트너는 풍산이 구리 가격 상승 및 방산 사업 확장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며,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로 향후 실적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분석함. 풍산의 경우,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주가의 반등 가능성을 높이고 있으며, 1차 목표가는 14만 원, 2차 목표가는 17만 원으로 제시됨.
●[파이널픽] 데이터가 인정한 오늘의 주인공 ···하나마이크론·풍산
이경락, 이광무 와우넷 파트너는 오늘 시장에서 주목받는 종목으로 HPSP, 풍산, 한화시스템, 네오셈, 하나마이크론 등 5개 종목을 '파이널 픽'으로 선정합니다. 이들 종목은 수급, 차트, 실적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하나마이크론은 글로벌 11위의 패키징 업체로서, SK하이닉스의 HBM4 전환 과정에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SK하이닉스로부터 대규모 물량을 받아낸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하이닉스의 패키징 수요가 급증하면서 하나마이크론이 이를 충족시킬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메모리 및 비메모리 시장의 맞춤형 트렌드가 강화됨에 따라 하나마이크론의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4분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기관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매수세를 보이고 있어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풍산은 구리 가격 상승과 방산 사업의 확장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점쳐집니다. 구리는 IT 산업의 핵심 소재로, 최근 구리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풍산은 구리 산업 가공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환율과 수요, 가격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시점이라 실적 향상이 기대됩니다. 또한, 풍산은 방산 분야에서도 구리 사용이 많아지며, 특히 미국에서 방산 물자를 공급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미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풍산의 실적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풍산의 주가는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전문가들은 1차 목표가로 14만 원을, 2차 목표가로는 17만 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