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현후 / 현상준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및 액추에이터 관련 기업으로, 피지컬 AI와 모방 학습 플랫폼 '미믹스' 출시 예정이며 지속적인 상승 추세가 예상됨.
- 뉴로메카의 목표가는 이전 고점인 3만 5천 원, 손절가는 2만 6천 원으로 설정함.
- 큐리오시스는 랩 오토메이션 및 세포 자동화 실험 장비 개발 업체로, 글로벌 바이오테크 레비티에 ODM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연기금과 투신권의 매수가 지속됨.
- 큐리오시스의 목표가는 7만 2천 원, 손절가는 5만 원으로 제시함.
● 뉴로메카 · 큐리오시스 [19일 공략주]
뉴로메카는 협동로봇과 액추에이터 이슈로 주목받고 있으며, 피지컬 AI 관련 모방 학습 플랫폼 '미믹스'를 내년 1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로봇 센서 비전 및 그리퍼 통합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어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로봇주들이 바닥에서 잘 올라와 주었으며, 뉴로메카의 주가는 2만 6천 원에서 3만 6천 원까지 상승한 후 다시 3만 원대로 내려왔지만, 지속적인 상승 흐름이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목표가는 이전 고점인 3만 5천 원, 손절가는 2만 6천 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큐리오시스는 랩 오토메이션 및 세포 자동화 실험 장비 개발 업체로, 글로벌 바이오테크 레비티에 ODM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조달청 공급 계약까지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에 납품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수급을 보면 연기금과 투신권이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매집하고 있으며, 특히 투신권의 매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큐리오시스의 주가는 눌림 타점에서 세 번째 매수 타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과매도 구간에서 음봉 3개를 받는 구간입니다. 주봉을 본다면 이번 주와 다음 주 양봉 가능성이 기대되며, 목표가는 7만 2천 원, 손절가는 5만 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