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92.64

  • 67.85
  • 1.47%
코스닥

948.98

  • 0.83
  • 0.09%
1/4
생방송 AI텍스트 서비스「와우퀵」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관련종목

2026-01-13 23:53
    페이스북 노출 0
    핵심
    원문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이상로 와우넷 파트너]

    ● 핵심 포인트

    - 오늘은 시장 전체적으로 하락 폭이 나타났으나 개별주의 양상을 보이고 있음.
    - 특히 K-뷰티의 글로벌 확장으로 인해 피부미용 관련주에 주목 필요함.
    - 2024년 문화관광체육부의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인식은 문화 콘텐츠, 현대 생활 문화, 경제 수준 등에서 긍정적이며 이는 K- 뷰티의 확장과 연관됨.
    - 2014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환자 수는 117만 명이며, 이들 중 약 77%가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았음.
    - 중국으로 수출되는 리쥬란 필러를 보유한 '파마리서치', 톡신 리즈톡스의 성장세를 보이는 '휴메딕스', 인공 유방 보형물 생산업체인 '한스바이오메드', 피부과 기기 판매 증가 중인 '클래시스', 톡신의 원조격인 '메디톡스' 등이 주목받는 중임.
    - 자동화 설루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현대위아' 또한 수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으로 추천됨.
    - 아시아 최대 규모 피부·뼈 이식재 및 실리콘 보형물 제조사인 '한스바이오메드'는 리프팅실과 가슴 보형물 분야에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임.
    - 한스바이오메드의 1차 목표가는 38,000원, 손절가는 31,900원으로 제시됨.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에 하락폭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별주 양상의 모습이라고 보고 오늘 K-뷰티가 글로벌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분에서 오늘 피부미용 관련주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발표되었던 한국 이미지를 조사 내용입니다. 이 자료는 문화관광체육부 한국문화원에서 했던 2024년도 조사입니다. 그 조사를 봤을 때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어떠냐라고 물어봤더니 긍정적인 이미지에 대한 부분이 훨씬 더 높게 나타나는 부분들이었고요. 어떤 부분이 긍정적이었느냐라고 물어봤더니 문화 콘텐츠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긍정적이었다, 현대생활 문화에 대한 부분이 긍정적이었다. 그리고 경제 수준, 제품 및 브랜드 그리고 과학기술 분야에 대해서 한국이라는 이미지가 상당히 좋았다고 답변했다는 겁니다. 그러면 이런 문화적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K-뷰티 관련해서도 확장되고 있는 양상들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겠고요. 그러면 그에 따른 부분 자체에서 피부 미용 관련된 부분에서도 확장되고 있는 양상들인데 외국인들이 한국에 입국해서 병원에 찾아갔던 것들을 보니까 2023년도에는 60만 명이었지만 2014년도에는 117만 명으로 크게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117만 명으로 늘어났던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건강 관련해서 진료를 받는다든지 이런 식으로 조금 왜곡돼 있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다만 통계로 보면 건강 관련 진료보다는 성형외과나 피부과에 방문했던 적이 훨씬 더 많았다라는 거죠. 그래서 전체적인 부분에서 약 77% 정도는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 수가 대부분이었다라는 얘기를 지금 하고 있는 겁니다. 외국인들이 성형외과나 또는 피부과에 가서 피부 미용에 대한 진료를 받는데 그 금액도 현재 상당 부분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기 때문에

    오늘 이런 피부 미용 관련된 기업들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기업들을 보면 우선 파마리서치라는 기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향 리쥬란에 대한 필러가 현재 수출되고 있는 부분이고요. 중국과의 관계 개선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현재 파마리서치 같은 경우에도 최근에 주가가 많이 빠졌지만 다시 한번 반등을 붙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라는 거고요. 휴메딕스라는 기업은 톡신 리즈톡스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고 거기에 시장에서 CMO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이런 휴메딕스 같은 경우에도 CMO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더블 모멘텀이 가능하다는 부분으로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인공 유방 보형물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클래시스는 피부과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기기들이 많습니다. 슈링크라든지 또는 소모품에 대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양상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또다시 한 번 더 신고가를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 될 수 있겠습니다. 메디톡스는 톡신의 원조 기업입니다. 그만큼 신약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최근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재평가를 기대해 보자는 말씀까지 함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11월 24일에 현대위아를 말씀드리고 난 다음에 오늘까지 신고가에 대한 움직임을 나타내는 양상들이었는데요. 지금 이런 자동화 설루션 관련된 부분은 생산성에 대한 증대로 인해서 실적까지도 개선될 수 있는 양상들이기 때문에 현대위아에 대한 부분 더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관련된 기업은 한스바이오메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 같은 경우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피부·뼈 이식재와 실리콘 보형물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리프팅 실이라든지 또는 가슴 보형물 등에 대한 글로벌 점유율 1위 기업을 차지하고 있고요. 1차적인 목표가는 3만 8천 원 그리고 손절가는 3만 1900원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