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환율 하락으로 외국인 투자 심리 회복되어 코스피 강세 보임.
- 미국 증시의 금리 완화 신호로 인해 국내 성장주, 특히 2차 전지, AI, 엔터, 바이오 섹터 상승함.
-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제약·바이오 섹터가 최대 수혜를 보고 있으며, 글로벌 신약 승인 기대감과 함께 투자 심리 회복됨.
- 전문가들은 제약·바이오 섹터 비중 유지와 단기 모멘텀 플레이 전략을 추천함.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와 누리호 발사 이벤트를 앞둔 우주항공주도 단기 투자 유효하다고 평가함.
- 이뮨온시아는 이미 두 차례 목표가 도달했으며, 절반 익절 후 나머지 물량은 1만원 목표로 보유 권장.
- 오늘의 톱픽 종목은 '인투셀', 암세포 타깃 항체 약물 접합체 개발 플랫폼 기술 보유로 글로벌 시장 수요 증가 예상.
- 인투셀의 1차 목표가는 6~6만 5천원, 2차 목표가는 7만원이며 손절가는 5만 1천원으로 설정함.
● 환율이 1460원대로 내리면서 외국인의 투심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순매수로 전환하면서 코스피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에서 연준의 추가 금리 완화 신호가 재반영되며 성장주 중심의 상승이 강화되었습니다. 이 흐름이 국내 성장주, 테크주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장 초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리 민감도가 높은 2차 전지, AI, 엔터, 바이오 섹터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성장주 재평가 흐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에서 상승 종목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 역시 긍정 모멘텀이며 금리 인하 기대 심리가 넓은 범위로 확산되는 결과로 해석됩니다. 현재 6천억 원 이상의 외인 매수가 들어오고 있으며, AI가 뽑은 오전 장 특징 섹터는 여전히 제약바이오 섹터입니다. 금리 인하 최대 수혜 섹터는 제약바이오이며, 성장 산업이고 금리 인하 기대가 커질수록 기업 가치 할인율이 낮아져 빠르게 수급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신약 승인 기대감과 임상 모멘텀 증가, 연말·연초에 빅딜, 투자 이벤트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미국과 유럽 중심으로 1분기 주요 신약 승인까지 일정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글로벌 바이오 투자 심리가 회복되고 있고 당분간 국내에서도 이러한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AI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와이바이오로직스, 이뮨온시아, 오스코텍, 코오롱티슈진, 코오롱생명과학, 온코크로스 등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제약·바이오 섹터 비중 유지와 단기 모멘텀 플레이 전략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오전 장 주도 테마 섹터인 제약바이오, 인공지능은 강한 거래량과 수급이 동반된 상승이므로 오후에도 모멘텀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관의 코스피 매수세가 유지 중이고 기술주, 바이오 중심의 비중 확대가 나타나는 구간입니다. 변동성 대비 수익률이 높은 섹터이기 때문에 오후 장에는 오히려 이러한 종목에서 눌림목이 나타난다면 추가 매수도 가능하고 비중은 유지하자는 의견입니다. 단기 모멘텀 플레이에 있어서는 트럼프의 종전 언급 가능성은 강한 뉴스 파워를 갖고 있기 때문에 재건 섹터와 관련된 내용 더불어 내일 누리호 4차 발사 이벤트와 다음 달 17일 내외로 우리나라 최초의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에 대한 발사 이벤트까지 있기 때문에 일정 모멘텀도 눈여겨보자는 의견을 AI는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금 비중 30% 유지 전략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은 바이오와 AI와 같은 주도주는 비중 유지를, 우크라이나 재건이나 누리호 발사를 앞두고 있는 우주항공주는 단기 모멘텀으로 투자가 유효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뮨온시아는 11월 17일 월요일 방송에서 1차 목표가 7천 원, 2차 목표가 7700원까지 돌파했고 오늘 장중 9천 원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2차 목표가까지 달성한 종목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비중 절반은 익절하시고 남은 비중을 가지고 3차 목표가 1만 원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톱픽 종목은 '인투셀'입니다. 2015년 설립된 ADC 이중항체 약물접합체 플랫폼 기술 기업입니다. 링커 및 페이로드 결합 기술을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암세포만을 표적하여 공격할 수 있는 항체 약물접합체 개발을 위한 링커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서 이중항체 ADC 기술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적 플랫폼으로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가 인투셀입니다. 볼린저 밴드 하단에서 지지 흐름은 긍정적이고요. 20일선 5만 7천 원을 돌파할 경우 탄력적 상승 기대감이 있습니다. 최근 상승과 하락 속 이중 바닥에서 재차 반등 시도가 나오고 있는 만큼 오늘 많이 올랐기 때문에 1차 목표가를 6만 원에서 6만 5천 원으로 바로 말씀드리고요. 2차 목표가 7만 원, 손절가 5만 1천 원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