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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검색량 신고점…"3Q 이익개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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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검색량 신고점…"3Q 이익개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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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
    주요 산업의 트랜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시간. 키워드 나우. 한경에이셀 박이경 애널리스트와 함께 합니다.
    연구원님 어서오세요.
    지난주 검색량 신고점 키워드부터 바로 볼까요?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지난주 글로벌 소비자들의 선택은요~ KG모빌리티가 검색량이 지난 1년간 최고치를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는데요. 무쏘나 토레스 같은 모델들이 전반적으로 인기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최근 검색 트렌드가 좋았던 넷마블이 다시 리스트에 들어왔고요, 펄어비스의 붉은사막이 출시일을 확정 지으면서 관심이 늘었던 모습입니다.


    <앵커>
    게임사 넷마블이 그런 와중에 글로벌 검색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어떤 배경일까요?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가장 큰 이유는 지난 5월 출시된 ‘세븐나이츠 리버스’ 덕분입니다.
    출시 직후부터 태국, 홍콩 등 주요 아시아 지역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20여 개국에서 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면서 빠르게 성과를 냈습니다.
    넷마블은 기존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해 모바일 RPG를 새롭게 재해석했는데, 그래픽과 게임성 개선이 현지 유저들에게 잘 먹혔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 덕분에 넷마블은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이 여전히 강하다’는 인식을 다시 확인시키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앵커>
    게임사가 자체 보유한 IP가 있고, 다른 IP를 빌려서 게임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전자가 수익성이 훨씬 높죠.
    넷마블에겐 그게 바로 세븐나이츠라는 IP. 5월에 출시됐는데, 5개월째인 지금 성과가 좋다하면 일단 훌륭하네요.
    넷마블이 글로벌에서 위상이 생각보다 굉장히 높다면서요?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최근 AppMagic이라는 곳 데이터를 보면, 9월 기준 전세계 RPG 모바일 게임 ‘Top featured’ 순위에서 상위 10개 가운데 무려 3개가 넷마블 게임이었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AFK’가 2위,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5위, 그리고 8위에는 ‘뱀피르’가 올라왔습니다.
    한두 작품이 반짝하는 게 아니라 여러 타이틀이 동시에 글로벌 상위권에 진입했다는 건, 넷마블이 글로벌 RPG 시장에서 두터운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게임사라는 의미입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단일 게임 리스크가 낮아지고, 글로벌 흥행 가능성이 분산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직후 일매출 약 20억 원이상 추정)


    <앵커>
    넷마블이 또 다작을 하는 게임사로 유명한데, 상위권에도 심지어 많이 올라오는 군요.
    가장 주목받는 신작이 요즘 어떤게 있습니까?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다이브’ 같은 신작들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이 큽니다.
    넷마블은 두 작품을 모두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여기에 아직은 한국에서만 출시된 ‘뱀피르’도 있습니다. 지난 8월 말에 출시된 뱀피르의 공식 트레일러는 조회수가 거의 300만회가 가까이 됐고요.
    국내에서 이미 상위권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글로벌 퍼블리싱이 이뤄진다면 또 하나의 흥행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넷마블이라는 키워드가 계속 검색량 신고점을 경신하고 있는 이유기도 한 것 같습니다.
    (뱀피르 초기 일매출 30억원대, 현재 20억원대 초중반, 3분기 일평균 20억원이라는 미래에셋 리포트)


    <앵커>
    이런 성과들이 자연히 넷마블 실적으로 이어진다고 기대해도 좋을지, 투자자들이 이번 실적 주목해봐도 괜찮겠죠?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넷마블은 과거에는 신작 한두 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지금은 다수의 RPG 타이틀이 동시에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뱀피르가 각각 글로벌·국내 매출에 기여하면서, 3분기 이후 영업이익률도 두 자릿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과거 분기별 모바일 매출액을 보셔도, 유저들의 관심이 많았던 게임들이 흥행하면서 초기 매출 기여로 인해 분기 실적이 점프업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3분기도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단일 게임 흥행에 따른 리스크가 줄고, 신작이 이어서 흥행할 수 있는 구조가 자리 잡았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앵커>
    이렇게 다작을 하는 게임사가 길게 보면 더 투자에 유리한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최근 화제죠?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펄어비스의 차기작 ‘붉은사막’은 최근 출시일이 확정되면서 글로벌 검색량이 급등했습니다.
    2020년 첫 공개 이후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출시가 여러 차례 연기되면서 기다림이 길어졌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구체적인 출시 일정이 내년 3월 19일로 발표되면서 사전예약에 들어가자 그만큼 관심이 폭발적으로 몰렸습니다.
    레딧 커뮤니티에서도 관련 글이 많이 올라왔고, 붉은사막 서브레딧은 회원 수가 9천 명을 넘고 주간 방문자도 6천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앵커>
    실제 다른 게임들하고 데이터를 비교분석해보면 기대감이 어느정도라고 봐야 하나요?

    <박이경 한경에이셀 애널리스트>
    서브레딧에서 보이는 관심도를 수치로 보면 사실 엄청난 수준은 아닙니다.
    스팀에서 붉은사막을 팔로우한 유저 수를 보시면, 출시일 확정과 사전예약 시작을 계기로 4만 3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기울기가 다소 가팔라지긴 했지만, 대작 기대치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따라서 앞으로 붉은사막이 펄어비스 주가의 본격적인 트리거가 되려면,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위시리스트 순위를 끌어올리고, 그에 따라 판매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는 흐름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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