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7월 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출시 초부터 높은 소비자 관심을 끌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의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이어갔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 뷰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기존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다.
약 5개월 동안 누적 체험객이 4만여 명을 넘어섰다. 흑백요리사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와 협업한 새로도원 메뉴는 다이닝 예약 전문 앱 캐치테이블 평점 4.9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