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올해 1~8월 한강변 매장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bhc는 현재 한강변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 성장세는 특히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에 두드러졌는데, 4월과 5월 한강을 찾는 인파가 늘어나 매출이 증가해 실적을 견인했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8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9% 늘어났다.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열대야를 피해 나온 시민들 외에도, 최근 전세계에서 케이팝 소재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끌며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한강 방문이 늘어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뚝섬 한강공원 선상점'은 신규 선박으로 매장을 이전한 이후 ‘한강 뷰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올해 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9.3% 급등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2호점'은 방문객의 약 70%가 외국인으로 집계됐다.
bhc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8월 말 '이촌 한강공원 1호점'을 신규 오픈했으며, 이달 내 잠원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 크루즈 매장인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개점도 앞두고 있다.
bhc 관계자는 “가을 나들이와 관광객 방문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매출 성장세와 신규 매장을 기반으로 한강 대표 먹거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