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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소주 '순하리', 미국 2만곳서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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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소주 '순하리', 미국 2만곳서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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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순하리 처음처럼' 판매 채널이 2만3,000개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2023년 말 2,700개점과 비교하면 8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미국 내 소주 판매 지역 또한 48개주로 26개주 대비 85%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코스트코, 타겟, 크로거, 알버슨 등 미국 대형 유통 채널에 순하리와 새로를 입점시켰다.


    미국 과일소주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성장률 38%를 기록 중이다.

    올해 상반기 수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처음처럼, 새로 등 일반 소주 욕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0% 이상 올랐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현지 주류 유통사 'E&J 갤로'와의 협력이 주효했다고 봤다.

    E&J 갤로는 전 세계 약 110개국에 칼로로시, 갤로 등 와인을 수출하는 주류 회사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년 12월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듬해 1월부터 갤로의 유통망을 활용해 순하리, 처음처럼, 새로를 현지 주류 판매점, 대형마트 체인점 등에 들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과일소주 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8월부터 플로리다주, 위스콘신주, 텍사스주 등에 위치한 주요 대학 풋볼 경기장에서 순하리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음 행사, 굿즈 제공 등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미국 프로축구 LA갤럭시 홈구장에 순하리 바도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한국 소주를 위스키나 맥주처럼 독자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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