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오는 28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하고,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음료, 원두,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체험형 바(BAR)에서는 스모크 건으로 연기를 주입하는 훈연 방식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 크림을 불로 그을려 달콤한 풍미를 키운 ‘프렌치 바닐라 말차 라떼’ 등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리저브 경험을 풍성하게 해줄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잠봉 루꼴라 샌드위치’, ‘시저 치킨 샌드위치’, ‘치즈 퐁당 잠봉 샌드위치’ 등 3종의 샌드위치를 파트너가 직접 제조한다.
리저브광화문은 총 130여 석 규모로, 벽면에는 리저브 원두 정보와 다양한 아트웍, 좌석 예약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등을 공유하는 ‘플리커 보드’를 설치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커피 리더십을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리저브광화문은 서울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광화문에서 스페셜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리미엄 커피하우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