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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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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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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스페인 최대 소비자 간 거래(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 7,700만 유로(약 6,045억 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를 추가 확보한다.


    왈라팝은 1,900만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 업체다.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2021년(1억 1,500만 유로, 약 1,550억 원)과 2023년(약 7,500만 유로, 약 1,000억 원)에 걸쳐 약 29.5%의 왈라팝 지분을 확보했다.


    하지만 두 회사는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네이버는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라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 대표는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롭 캐시디 왈라팝 CEO는 "두 회사의 강력한 연계로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의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왈라팝에 결합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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