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 1위는 대한조선이며, 삼성전자는 7만 전자를 지키고 있음. 한화 오션 1.4%, 삼성 SDI 10% 상승 중.
- 코스닥 거래대금 상위 종목으로는 에코프로비엠 15%, 에코프로 8%, 에이비엘바이오 5% 상승 중.
-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2018년 보상안이 일부 주주들의 이의 제기로 절차상 문제가 발생하였고, 2024년 재판에서 부결됨. 이로 인해 일론 머스크는 보상 없이 CEO로 일하고 있으며, 이번 보상안은 2030년까지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CEO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시함.
- 테슬라와 국내 업체들과의 공급 계약 이슈가 연일 들려오고 있으며, 이는 미중 갈등 상황 속에서 한국 업체들의 매력도와 지정학적 갈등 모두 영향을 미침.
- 삼성전자는 테슬라와 함께 2나노 공정을 협업하여 AI6라는 차세대 칩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며, LG엔솔과는 ESS 수요 증가에 따른 협업 관계를 맺음.
● 코스피 거래대금 1위 대한조선, 삼성전자 7만 전자 지켜..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 보상안 확정
5일 오전 장에서는 코스피 거래대금 상위 1위로는 대한조선이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7만 전자를 지키며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한화 오션은 1.4%, 삼성 SDI는 10% 상승 중이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코프로비엠이 15%, 에코프로가 8%, 에이비엘바이오가 5% 상승하면서 거래대금 상위 종목들을 이끌고 있다. 한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 2018년 보상안이 일부 주주들의 이의 제기로 절차상 문제가 발생했고, 2024년 재판에서 부결되었다. 이후 일론 머스크는 보상 없이 CEO로 일하고 있었으며, 이번 보상안에서는 2030년까지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CEO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시하였다. 최근 테슬라와 국내 업체들과의 공급 계약 이슈가 연일 들려오고 있는데, 이는 미중 갈등 상황 속에서 한국 업체들의 매력도와 지정학적 갈등 모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테슬라와 함께 2나노 공정을 협업하여 AI6라는 차세대 칩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며, LG엔솔과는 ESS 수요 증가에 따른 협업 관계를 맺고 있어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