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713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 영업이익은 36.1% 각각 감소했다.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3,224억원, 영업이익은 17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9.3% 감소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625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45.7% 감소했다. 지난해 2분기 고성장으로 역기저효과가 나타났으나, 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051억원, 영업이익은 16.7% 감소한 41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와 해외 주요 채널에서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브랜드 및 마케팅 투자 강화 영향에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글로벌화,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