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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여행 준비…CU-iM뱅크, 외화환전 서비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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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여행 준비…CU-iM뱅크, 외화환전 서비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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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이하 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그룹장,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이사,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테일) 등 해당 서비스 프로세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CU는 지난 2021년부터 고객이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지정한 오프라인 CU 점포로 외환이 도착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 태국 바트 등 총 10개국 통화를 환전할 수 있으며, 기축 통화인 달러의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이 적용된다.

    지난해 해당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해외 관광객이 늘면서 2023년 대비 4배(390.0%) 뛰었다.


    CU는 iM뱅크와의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존 운영 중이던 핀테크 해외송금 서비스 앱 ‘유트랜스퍼(Utransfer)’에 이어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의 외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U 점포는 서울과 수도권, 대구 및 경북권 210여 곳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CU는 올 초 일본 여행객을 위한 eSIM 오프라인 서비스를 개시했다. 출력되는 영수증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 eSIM QR이 자동 인쇄되며, 발급받은 QR코드를 출국 당일 국내에서 스캔 및 설정해두면 일본 공항에 착륙하자마자 무선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론칭 첫 달 대비 판매량이 3배(239.7%) 이상 급증하는 등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신상용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편의점이 단순한 소매 채널을 넘어 환전, 현금 충전, 각종 이용권 구매 등 실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하는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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