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는 지난 6월 선보인 새로운 투자 서비스 'MMF박스' 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잔고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MMF박스'는 서비스 출시 약 50시간 만에 잔액 1천억 원을 넘겼고, 24일 기준 누적 고객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MMF박스'는 머니마켓펀드(MMF)를 기반으로 한 ‘파킹형 투자 상품’으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운용성과에 따라 하루 단위로 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직전 1개월 기준 연 환산 수익률은 2.67%(24일 기준)다. 최근 금리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단기 자금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로 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형 MMF 잔액은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19조 5천억 원에서 20조 원으로 약 5천억 원 늘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전체 MMF 잔액 증감과 비교하면 카카오뱅크의 MMF박스에 한 달 만에 5천억 원이 유입된 것은 개인형 MMF 시장 내 독보적인 성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3040 고객들의 호응이 컸다.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40 고객 비중은 약 60%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50대(19.49%), 20대(14.45%) 등이 뒤를 이었다.
인당 평균 가입금액은 약 396만 원이며, 투자 최대한도(5천만 원)까지 가입한 고객도 전체 고객 중 2천여 명에 달했다.
카카오뱅크는 내년에 출시될 앱 내 '투자' 탭을 통해 MMF박스 이용 고객이 다른 투자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복잡한 금융 상품을 카카오뱅크가 쉽게 풀어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를 통해 다양한 투자 상품들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MF박스는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 투자 상품으로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고,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는 유의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