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가 3200선을 회복했으며, 시장 주도주인 조선, 방산, 원전에 이어 지주사, 금융주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그러나 주식 소각 입법이 루즈하게 진행될 경우 주가 상승 동력이 이전만큼 강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 지주사는 NAV 대비 가격이 싼지, 자회사의 모멘텀으로 갈지 판단해야 함.
- 증권은 거래량 증가와 코스피 시장 상승, 신사업 인허가 및 모멘텀이 있는 주식과 없는 주식 구분 필요.
- 은행은 상대적으로 모멘텀이 약할 것으로 보임.
- 자동차는 관세 여파가 해결되면 악재 해소로 들어갈 수 있으나 관세 확인 필요.
- 조선주는 목표 주가 대비 괴리율이 큰 종목 선택 고려, 원화 강세 시 환율 우려 적은 종목 선택 필요.
- 미국과의 파트너십 강화 시 한화오션이나 현대중공업 유리.
- 조선주 내 탄력 있는 종목 원한다면 리스크 감수하더라도 현대미포조선 추천.
- 안정 추구한다면 HD한국조선해양처럼 중간지주 성격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음.
- 관세 이슈 해결 시 조선주가 상대적으로 언더퍼폼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함.
● 국내 증시 3200선 회복, 지주사·금융주 전략은?
국내 증시가 3200선을 회복했다. 시장 주도주인 조선, 방산, 원전에 이어 지주사, 금융주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주식 소각 입법이 루즈하게 진행될 경우 주가 상승 동력이 이전만큼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지주사의 경우 NAV 대비 가격이 싼지, 자회사의 모멘텀으로 갈지 판단해야 하며, 증권은 거래량 증가와 코스피 시장 상승, 신사업 인허가 및 모멘텀이 있는 주식과 없는 주식 구분이 필요하다. 은행은 상대적으로 모멘텀이 약할 것으로 보이며, 자동차는 관세 여파가 해결되면 악재 해소로 들어갈 수 있으나 관세 확인이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조선주는 목표 주가 대비 괴리율이 큰 종목 선택을 고려하고, 원화 강세 시 환율 우려가 적은 종목을 선택해야 하며, 미국과의 파트너십 강화 시 한화오션이나 현대중공업이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조선주 내 탄력 있는 종목을 원한다면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현대미포조선을 추천하며, 안정을 추구한다면 HD한국조선해양처럼 중간지주 성격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관세 이슈 해결 시 조선주가 상대적으로 언더퍼폼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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