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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로보택시, 평가는 극과 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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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 포인트
- 테슬라의 로보택시에 대해 월가에서 긍정적인 전망이 나왔다. 웨드부시 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로보택시와 AI 전략이 거대한 시가총액 확대로 연결될 것이라 주장했다.
- 그러나 실제로 공개된 테슬라의 로보택시는 운전자가 없는 완전 무인 택시가 아닌, 직원이 동승하는 제한적인 서비스였다. 이는 안전성 향상보다는 마케팅 효과를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 테슬라는 2026년부터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전용 모델 사이버캡과 로보밴을 투입할 계획이며, 개인 소유의 테슬라 차량들이 운행하지 않을 때 스스로 로보택시 영업을 통해 차량 소유주와 수익을 나누는 자동차판 에어비앤비 모델을 구상 중이다.
- 하지만 현재 테슬라의 기술 수준과 그 한계가 드러났으며, 안전성 문제와 경쟁자들의 존재, 시장의 회의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특히 텍사스주의 새 법안은 인간 운전자 없이 공공도로를 운행하려면 반드시 텍사스 교통당국의 허가를 받도록 의무화했으며, 차량이 대중의 안전을 위협한다고 판단하면 주 정부가 허가를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포함했다.


● 테슬라의 로보택시, 장미빛 전망과 현실의 벽
월가에서 테슬라의 로보택시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 가운데, 실제로 공개된 테슬라의 로보택시는 운전자가 없는 완전 무인 택시가 아닌, 직원이 동승하는 제한적인 서비스였다. 이는 안전성 향상보다는 마케팅 효과를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2026년부터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전용 모델 사이버캡과 로보밴을 투입할 계획이며, 개인 소유의 테슬라 차량들이 운행하지 않을 때 스스로 로보택시 영업을 통해 차량 소유주와 수익을 나누는 자동차판 에어비앤비 모델을 구상 중이지만 현재 테슬라의 기술 수준과 그 한계가 드러났으며, 안전성 문제와 경쟁자들의 존재, 시장의 회의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특히 텍사스 주의 새 법안은 인간 운전자 없이 공공도로를 운행하려면 반드시 텍사스 교통당국의 허가를 받도록 의무화했으며, 차량이 대중의 안전을 위협한다고 판단하면 주 정부가 허가를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포함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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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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