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어제 국내 증시는 미-이란 전쟁 우려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 장 초반 강세를 보인 해상운임 및 유가 관련주에 대해 'STOP' 의견을 제시했으며, 지방간염 관련주인 디앤디파마텍은 양호한 조정을 받았다.
- 금일 국내 증시는 미-이란 전쟁 불확실성으로 인해 변동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코스피 3000 포인트 초반에 붙는 모습이 나온다면 현금 비중을 늘리는 전략을 추천한다.
- 현재 미-이란 전쟁 여부에 대한 최종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이며, 정권 교체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 또한, FOMC 회의 결과나 연준 의장인 파월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비난 역시 이미 시장에 충분히 반영되어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미-이란 전쟁 우려 속 국내 증시 안정..현금 비중 확대 전략 필요
국내 증시는 미-이란 전쟁 우려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장 초반 강세를 보인 해상운임 및 유가 관련주에 대해 'STOP' 의견을 제시했으며, 지방간염 관련주인 디앤디파마텍은 양호한 조정을 받았다. 금일 국내 증시는 미-이란 전쟁 불확실성으로 인해 변동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코스피 3000 포인트 초반에 붙는 모습이 나온다면 현금 비중을 늘리는 전략을 추천한다. 현재 미-이란 전쟁 여부에 대한 최종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이며, 정권 교체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 또한, FOMC 회의 결과나 연준 의장인 파월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비난 역시 이미 시장에 충분히 반영되어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