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터주들이 최근 증시 전반적인 상승세 둔화와 함께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작년 10월부터 주도 상승해온 하이브를 비롯한 주요 엔터주들이 대부분 고점에서 밀리는 양상을 보임.
- 한중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어 회담 이후 엔터주들의 분위기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음.
- BTS 완전체 컴백이 예정된 하이브와 블랙핑크의 와이지가 하반기 엔터주 중 가장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됨.
- 엔터주 투자 시에는 각 소속사의 핵심 뮤지션의 글로벌 파워와 영향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함.
● 증시 주춤하는데 엔터주도 동반 하락, 왜?
최근 증시 전반적인 상승세가 둔화되며 엔터주들도 동반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작년부터 주도 상승해온 하이브를 비롯한 주요 엔터주들이 대부분 고점에서 밀리는 양상을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도 한중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어 회담 이후 엔터주들의 분위기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BTS 완전체 컴백이 예정된 하이브와 블랙핑크의 와이지가 하반기 엔터주 중 가장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고, 엔터주에 투자할 때에는 각 소속사의 핵심 뮤지션의 글로벌 파워와 영향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