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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빠져도 배터리 사용량 늘었다…K배터리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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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빠져도 배터리 사용량 늘었다…K배터리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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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이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만 국내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5%포인트 넘게 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월 중국 시장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 등록된 배터리 총 사용량은 약 132.6GWh(기가와트시)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8% 성장한 수치다. 순수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하이브리드차(HEV) 등이 대상이다.

    같은 기간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 3사의 합산 점유율은 5.1% 포인트 하락한 39.0%에 그쳤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성장한 28.9GWh를 기록했다.

    전체 2위를 유지했으나, 점유율은 23.9%에서 21.8%로 떨어졌다.


    SK온은 24.1% 성장한 13.4GWh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다만 점유율은 10.3%에서 10.1%로 하락했다.

    삼성SDI의 배터리 사용량은 11.2% 감소한 10.3GWh 수준이었다. 점유율도 11.1%에서 7.8%로 감소했다.


    한편 중국 배터리 업체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점유을 확대했다.

    CATL은 36.0% 성장한 39.3GWh를 기록해 점유율 1위(29.6%)를 차지했다.


    6위에 등극한 BYD는 127.5% 성장한 9.1GWh를 기록했다.

    BYD는 해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현지 생산 및 공급망 확충에 나서고 있다. 특히 한국과 유럽 시장 진출을 강화 중이다.

    일본 파나소닉은 배터리 사용량 9.4GWh를 기록하며 8.7% 줄어든 모습이었다.

    SNE리서치는 "유럽 내 중국계 배터리 기업의 공격적인 진출과 현지 생산 투자 확대는 한국 배터리 기업에 새로운 도전 과제"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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