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HDC : 하나투자증권은 HDC의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조정함. 1분기 영업이익이 100% 넘게 증가했으며 특히 통영에코파워와 HDC현대산업개발의 기여도가 실적을 견인했음. 배당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으며 현재 시가배당률은 1%대로 낮지만 올해 말에는 주주환원을 통해 DPS 상향 가능성이 있음.
- 삼성전기 : KB증권은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유지했으나 상승여력은 64.3%로 여전히 높음. 전장용 MLCC와 같은 고부부 부품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발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MLCC 실적을 견인하고 있음. 북미쪽으로는 전장용 카메라 매출이 늘고 있어 역대 분기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임. 예상실적도 내년에 영업이익이 1조원대 진입할 것으로 보임.
● HDC, 삼성전기 목표주가 상향 조정.. 상승 여력 충분
5일 하나투자증권은 HDC의 목표주가를 3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1분기 영업이익이 100% 넘게 증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HDC는 특히 통영에코파워와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의 기여도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배당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 현재 시가배당률은 1%대로 낮지만 올해 말에는 주주환원을 통해 주당배당금(DPS) 상향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KB증권은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유지했지만 상승 여력은 64.3%로 여전히 높다고 판단했다. 전장용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와 같은 고부가 부품 비중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발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MLCC 실적을 견인하고 있고, 북미 쪽으로는 전장용 카메라 매출이 늘면서 역대 분기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예상 실적도 내년에 영업이익이 1조 원대로 진입할 것으로 보여, AI와 전기차 시대의 부품 강자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