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생방송 AI텍스트 서비스「와우퀵」

K-POP 현지화 전략 통했다...엔터주 투자 전략은?

페이스북 노출 0
핵심
원문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핵심 포인트
- K-POP의 현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엔터사들은 미국, 일본, 인도 등 해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음.
- 특히 한국의 트레이닝 방식을 그대로 도입하면서 미국인이나 일본인 등 현지인들을 세팅하여 완전 현지화 하여 그 나라의 음악을 소비하게끔 타겟팅 하는 추세임.
- 하이브의 캣츠아이는 미국 빌보드 HOT100에 진입하는 등 현지화 그룹으로서 의미있는 성과를 내고 있음.
- JYP의 니쥬 또한 일본 현지화 그룹으로 성공한 모델이며, 에스엠의 디어 앨리스라는 그룹도 활동 중임.
- 단기적으로는 JYP가 가장 우수할 것으로 전망되며, 중장기적으로는 하이브를 톱픽으로 제시함.
- 이유는 JYP는 2분기에 스트레이키즈 월드투어로 역대급 실적이 기대되며, 하이브는 그룹사들의 밸류체인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임.


● K-POP 현지화 전략 통했다...엔터주 투자 전략은?
K-POP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국내 엔터사들이 미국, 일본, 인도 등 해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트레이닝 방식을 적용한 현지화 그룹을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 하이브의 캣츠아이는 미국 빌보드 HOT100에 진입하는 등 현지화 그룹으로서 의미있는 성과를 냈다. JYP의 니쥬 또한 일본 현지화 그룹으로 성공한 모델이며, 에스엠의 디어 앨리스라는 그룹도 활동 중이다. 전문가들은 단기적으로는 JYP를, 중장기적으로는 하이브를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JYP는 2분기에 스트레이키즈 월드투어로 역대급 실적이 기대되며, 하이브는 그룹사들의 밸류체인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