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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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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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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 17개 초등학교에서 98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보행 중 주의사항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 비율은 34%로, OECD 평균(18%) 대비 2배 가까운 수준이다.


    특히 2023년 기준 어린이 보행사고 사상자는 2,694명으로 2020년 대비 2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성인 보행사고 사상자는 4.9% 감소했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이 사고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에서 지난 2017년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시 전방 주시율이 15% 감소하고, 시야폭이 56% 줄어드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청각 인지거리는 50% 감소하며, 보행 궤적상 좌우 이동 편차도 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화재는 이번 캠페인에서 삼성전자가 개발한 AI(인공지능) 기반 보행안전 앱 '워크버디(Walk Buddy)'를 활용한다.


    워크버디는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 알림 ▲위험요소 실시간 감지 및 안내 ▲교통안전수칙 퀴즈 기능 등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어린이가 하루 동안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성공 도장과 선물을 제공하는 '보행안전앱 챌린지'도 진행된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이번 시범사업의 효과를 분석한 뒤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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