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CU에 지드래곤이 만든 '하이볼'…88만개 한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CU에 지드래곤이 만든 '하이볼'…88만개 한정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한 하이볼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아티스트형 스트리트 브랜드다.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데이지 꽃을 모티브로 한 심볼을 로고로 사용했다,

    CU가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500ml, 4.5%)'은 피스마이너스원 최초의 주류 상품이다.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이다.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지드래곤이 패키지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 88만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 등으로 캔 하이볼 시장 강자로 떠오른 부루구루가 담당한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이다. 3캔 1만 2,000원 행사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생레몬 하이볼 흥행에 힘입어 라임, 청귤, 오렌지, 감귤, 사과, 유자 등 다양한 생과일 하이볼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시리즈 출시 이후 CU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286.7%) 뛰었다. 주류 전체 매출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비중은 11.3%에 달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