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고객사를 위해 각 플랫폼의 특성에 최적화된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드림인사이트는 최근 글로벌사업부 조직을 확대하며, 틱톡샵, 아마존, 쇼피 등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및 영업 대행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의 경우, 입점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최근 급부상 중인 쇼핑 플랫폼 ‘틱톡샵’ 활용한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된다. 틱톡샵을 통해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6개국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며, 틱톡의 콘텐츠 파워와 쇼핑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 한국 제품의 해외 판로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
드림인사이트는 지난 2월, 쇼피코리아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동남아 커머스 시장 공략도 강화하고 있다. 쇼피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의 아마존’으로 불릴 만큼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가진 플랫폼이다. 쇼피에 특화된 광고 전략과 영업 솔루션을 통해 아세안 시장 공략에 나서는 브랜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드림인사이트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성공적인 마케팅 경험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커머스 대행 사업까지 확장 중”이라며, “제품력은 뛰어나지만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