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롯리단길 캠페인' 신메뉴 '쥐포튀김'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시작된 롯리단길 캠페인은 지역 상생을 위해 숨겨진 지역의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한다.
그간 판매했던 청주 '미친만두', 부산 '깡돼후', 서울 '우이락'의 평균 판매 수량은 목표 대비 128%를 달성했다.
올해는 진해 중앙시장의 은혜분식과 협업해 진해 쥐포튀김 출시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단짠의 맛에 청양마요소스가 함께 제공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리아는 쥐포튀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해 진해 중앙시장에 환원한다.
이 기금은 시설 개보수 및 필요 물품 구매 등 진해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해 사용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지속 가능한 활동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